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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매트운동의 3번째 동작: ' 원 레그 서클 (One Leg Circles) '
  • 기사등록 2019-10-26 20:46:53
  • 기사수정 2019-10-26 20:5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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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3교시]


원 레그 서클 (One Leg Circles)


이상희 강사

- ) 마포 공공스포츠 클럽 염리생활체육센터 필라테스 강사

- ) 마포구민 체육센터 필라테스 강사

- 1:1 CLASSIC PILATES 교육 전문

- CLASSIC PILATES CERTIFICATE(종합 PILATES 기구 교육) 보유

- 요가지도자 자격 보유

*인스타그램(instagram): pilates_sh


- 원 레그 서클 (One Leg Circles) -


*횟수) 한 다리씩 5


*목적) 하체의 혈액순환과 다리 뒤쪽의 스트레칭을 돕는다. 골반과 고관절을 부드럽게 하고, 균형을 이루어 안정감을 준다.



준비자세) 매트 위 중앙에 누워 두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은 매트 위에 놓는다. 이때 골반 넓이만큼 다리를 벌린다. 한 다리를 천정으로 곧게 뻗어 발의 뒤꿈치가 안쪽을 향하도록 작게 돌려놓는다.




*실행 동작1) 반대쪽 무릎을 가까이 기울여 안에서 바깥쪽으로 돌려 처음자세로 돌아와 5번 반복한다. 이때 작은 원을 그린다고 생각한다. 반대 쪽으로 다리를 돌릴 때에는 바깥쪽에서 안으로 작은 원을 그리며 5번 반복한다. 나머지 한쪽 다리도 동일시하게 반복한다.


***주의사항) 배꼽을 안에서 위로 넣는다 생각하며, 등 아래를 누르고 파워하우스인 복근의 힘으로 다리를 돌린다고 생각하며 실시한다. 등 아래와 엉덩이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파워하우스에 집중하며 진행한다. 몸의 중앙선에서 다리를 돌리며, 두 어깨와 양 손바닥은 매트를 누르며 뜨지 않도록 한다.***



*보완 동작) 다리를 천장으로 뻗을 때에 등 아래가 매트위에 닿기 힘들고, 무릎을 펴기가 힘들다면, 무릎을 바깥 쪽으로 15도 정도 구부려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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