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매지니어 박선영 교수가 말하는 운을 열어주는 개운(開運)이미지 메이킹] '나에게 맞는 액세서리, 어떻게 고를까?'
  • 기사등록 2019-10-26 19:11:33
  • 기사수정 2019-10-29 12:23:22
기사수정 (조회수:312건)   

[이매지니어 박선영 교수가 말하는 운을 열어주는 개운(開運)이미지 메이킹]


나에게 맞는 액세서리, 어떻게 고를까?


) 박선영 교수

국제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교수

이매지니어 / 작가

뷰티칼럼니스트





Accessory Choice TIP 1) 조화를 이루는 컬러


액세서리를 고를 때는 의상과 조화를 이루는 색을 골라야 한다. 의상에서 강조하는 색의 액세서리는 그 색을 반복해서 보여주게 되기 때문에 시선을 끌고 싶은 부분을 넓혀 강조하는 효과가 있다. 전부 같은 색으로 구입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동시에 두 개 이상 착용할 때는 같거나 비슷한 색으로 맞추고 가능한 한 멀리 떨어진 부위에 착용하는 게 좋다.


Accessory Choice TIP 2)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모든 것은 적당한 것이 가장 보기 좋다. 사람이 파묻혀 보일 정도로 지나치면 곤란하지만, 액세서리를 전혀 하지 않으면 허전하고 비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이것 역시 좋지않다. 액세서리는 한 가지에 집중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 ( 사진: flicker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Accessory Styling Key-Point 액세서리 스타일링 키 포인트



*골드와 실버는 섞지 않을 것

스스로의 감각에 대단한 자신감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골드와 실버는 섞지 말자. 시계는 차가운 스틸 소재, 브론즈 느낌 가방, 골드체인 목걸이 등 이런 식이라면 뒤죽박죽한 느낌으로 통일감이 사라진다.


*같은 소재, 다른 굵기나 길이

모조진주 목걸이의 겹치기 테크닉으로 세월에 구애받지 않는 세련미의 극치를 이룬 샤넬. 이를 활용해보자. 짧은 진주 초커에 긴 로프 타입을 매치하고 그 사이 에 가는 진주를 여러 겹 둘러보자. 뱅글도 마찬가지다. 이때 포인트는 같은 두께는 촌스러워지기 쉽다는 것. 굵은 것 하나에 가는 링 여러 개가 세련되어 보인다.


*포인트 액세서리는 주인공

주인공은 주인공답게 강조해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눈에 띄는 체인 목걸이를 했다면 두꺼운 웨스턴 풍의 벨트는 피해야 한다. 목걸이가 충분히 돋보이도록 허리는 비워두는 것. 반대로 굵은 벨트를 했다면 두꺼운 팔찌는 피하 고, 톤 다운된 레깅스를 매치한다.


*옷과 액세서리는 만나지 말아야

깊게 파인 네크라인 바로 위에 긴 목걸이나, 긴 소매의 옷에 뱅글을 차는 것처럼 액세서리와 옷의 가장자리가 부딪치는 것은 보기 좋지 않다. 액세서리는 그 힘을 발휘할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다. 즉 긴 목걸이는 네크라인이 높은 옷에 짧은 목걸이는 네크라인이 깊게 패인 옷에, 길게 늘어지는 귀고리는 어깨가 드러나는 옷에 잘 어울린다.


*시선을 피하고 싶으면 액세서리도 피하라

자신의 체형도 잊은 채 유행을 따르는 사람들이 있다. 큰 머리에 두건, 굵은 다리에 레깅스, 짧은 목에 초커 등 자신도 모르게 이런 실수를 저지르는 것이다. 아무리 유행이라고 해도 약점인 곳에는 절대로 시선을 집중시키지 말아야 한다.


▲ ( 사진: pixabay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DB )


* 베이직 액세서리 *


스털링 실버나 골드 체인 목걸이와 팔찌 터프한 체인 형태의 스털링 실버 92.5%의 은 목걸이와 팔찌는 드레시한 스타일과 캐주얼 스타일 모두에 어울리는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이다. 은은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에 많이 비싸긴 하지만 투자할 만하다. 체인 굵기와 길이가 자기 목에 잘 어울리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금은 순금보다 14k나 무광 처리된 가늘고 긴 스타일이 훨씬 세련되어 보이며, 체인만 구입하고 이후에 다양한 펜던트 등을 활용해 변화를 주면 좋다.


*진주 초커

목 둘레보다 약간만 큰 목걸이 초커를 진주로 준비해두면 심플한 스타일에 고급스러움을 부여해 순간, 오드리 헵번으로 변신시켜주는 아이템이다. 긴 진주목걸이로 샤넬을 연출할 수도 있다. 천연진주가 아니라도 핵진주인조 진주나 둥근 담수진주도 색감이 좋고 수명도 길어 오히려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진주알의 직경은 78mm가 무난하다.


*산호나 상아를 이용한 에스닉 목걸이

리조트 룩을 연출하는 여름철 필수품. 고급스러운 천연소재 제품을 동남아 여행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다.


*뱅글

뱅글은 수갑으로 보일 정도로 두꺼운 팔찌로, 순식간에 스타일을 업시켜주는 기특한 아이템이다. 다양한 소재가 있으나 브론즈나 골드, 실버나 나무가 기본이다. 프린트나 컬러, 디자인 등이 복잡한 옷에는 단색의 두꺼운 뱅글로 시선을 정리해주고, 모노톤의 심플한 상의나 밋밋한 원피스에는 컬러풀한 뱅글로 포인트를 준다. 여러 컬러의 뱅글을 매치하는 것보다 같은 소재로 디자인이나 두께가 다른 것을 여러 개 매치하는 것이 더 세련돼 보인다.


*라인스톤 목걸이와 귀고리

격식있는 저녁모임이나 파티에는 모조 다이아몬드인 라인스톤이나 큐빅, 지르코니아 소재의 화려한 목걸이와 귀고리가 좋다. 조명에 반사 된 광채가 파티의 화려함에 어울린다.


*칵테일 링

오른손 검지에 끼는 알이 큰 칵테일 링이나 새끼반지는 그 자체로 세련된 스타일이다.



▲ ( 사진: pixabay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DB )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12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8475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