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신제품 개발에 1천만원 지원... ‘2019 세운메이드 프로젝트’
  • 기사등록 2019-10-24 15:49:49
기사수정 (조회수:206건)   


▲ 럭스메이드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서울시가 세운상가군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2019 세운메이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세운메이드 프로젝트’는 시작품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나 메이커를 대상으로 세운상가에 특화될 수 있는 제품을 공모, 시제품으로 개발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에 이어 두 번째 세운상가 특화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으로 작년에는 5개 세운메이드 제품과 기존 세운상가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존 팀들의 획기적인 제품들도 함께 모아 총 12개의 제품을 ‘세운메이드 기획전’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기도 했다.


모집분야는 세운상가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제품군으로 세운상가의 기술력이나 현재 부품시장과 접목 가능한 제품, 음향, 조명, 오락 등 한때 세운상가에서 활발하게 제작되던 분야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한 제품과 디자인 중심의 금속조명, 전자기기, 기술문화와 관련된 디자인 제품 등이다.


시제품 개발 지원금은 1개팀 당 최대 1,000만원으로 심사 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시작품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하며, 서울시 소재 기업, 스타트업 및 창업예정자, 메이커 그룹은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제조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세운시제품위원회가 제품개발에 필요한 구체적인 전략과 해법을 제시하는 엑셀러레이팅 과정이 포함되며, 최종 결과물에 대해서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시제품위원회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하드웨어 엔지니어, 제품 디자이너, 시제품제작 전문가,VC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는 세운상가 일대 산업재생을 위하여 2017년 9월부터 세운기술중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술적 해법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상담 및 업체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세운메이드 프로젝트의 신청서 접수기간은 10월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이며, 세운시제품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신청서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다시세운 프로젝트 홈페이지 및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0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8427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