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브라운아이드소울 투어 콘서트...'It’ Soul Right' 시작 - "감동으로 물든 노천극장의 밤"
  • 기사등록 2019-10-07 17:57:45
기사수정 (조회수:172건)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소울 중창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이 지난 10월 5일, 6일 양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It’ Soul Right‘ 투어 콘서트의 막을 올렸다.


정규 5집 ‘It’ Soul Right‘ 하프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지난해 봄 콘서트에 이어서 다시 한번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펼쳐졌다. 


4년 만에 발매한 앨범의 수록 곡들을 라이브로 듣기 위해 많은 관객들이 공연장을 찾았고,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양일간 1만 5천 석인 전석을 매진시키며 다시 한번 공연 강자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날 공연은 12년 전 비슷한 시기,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 가을 공연의 추억을 상기시키는 선곡과 함께 다채로운 무대 장치를 선보여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솔로 무대가 없는 오롯이 브라운아이드소울 네 명의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무대 구성으로 꾸며졌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이번 공연의 타이틀이자 하프 앨범의 인트로곡 ‘It’ Soul Right‘을 오프닝으로 선보이며 공연의 막을 열었다. 국내 최고 세션들의 원숙한 연주와 화려한 무대 장치, 블랙스플로이테이션(Blaxploitation) 장르와 어울리는 특별한 영상까지 “소울은 옳다(It’ Soul Right)”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완벽한 오프닝 무대였다.


이어 가을의 감성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곡들부터 쌀쌀한 날씨까지도 잊게 만드는 신나는 분위기의 곡들이 이어졌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물들이는 발라드 곡들까지 선선한 가을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라이브를 선보였다.


지난 9월 30일 정규 5집 ‘It’ Soul Right‘ 하프 앨범 발매 이후 투어 콘서트의 첫 무대였던 만큼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을 첫 라이브로 선보여 뜨거운 환호성을 자아냈다. 이어 하프 앨범의 수록 곡들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선보인 곡들과 처음으로 선보인 곡들까지 팬들을 위해 고심한 흔적이 느껴지는 특별한 선곡이 이어졌다.


멤버 각자의 개성을 엿볼 수 있는 Q&A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한 브릿지 영상도 공연에 빼놓을 수 없는 재미였다. 영상에는 평소 방송에서 볼 수 없는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여러 질문들과 답변들이 유쾌하게 담겨 객석에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의 추억을 상기시키는 대표곡 ‘정말 사랑했을까’를 마지막 곡으로 불렀고, 노천극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은 휴대폰 조명으로 환한 불빛을 만들어 떼창과 함께 노래에 화답했다.


이어 브라운아이드소울 공연의 백미인 앵콜 무대가 이어졌고, 네 명의 하모니가 더욱 돋보이는 곡들로 총 3곡을 열창하면서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더욱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하며, 가을밤을 소울로 물들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It’ Soul Right‘ 투어 콘서트는 19일 대구, 11월 2일 부산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72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8024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