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휴대폰 OFF 숲 체험 ON!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9-10-04 11:17:37
기사수정 (조회수:161건)   


▲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10월부터 휴대폰은 잠시 꺼두고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가을 숲을 느끼고 숲의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휴대폰은 현대인을 비롯한 청소년들에게 실생활에서 없어선 안 될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하지만 그만큼 휴대폰의 과다사용으로 시력감퇴는 물론 집중력학습능력 저하, 소통의 부재 등 정신적육체적인 피해가 심각한 상태다.


이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청소년들의 전자기기 과다 사용에 따른 휴대폰 중독에 대한 심각한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숲 체험과 연계하여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프로그램은 아름다운 숲을 다채롭게 볼 수 있는 둘레길(4km)을 숲 해설가와 함께 걸으며 남산에 대한 해설도 듣고 남산 전망대(필동) 풍경감상 황톳길 맨발 걷기 소나무 힐링숲 걷기 등 걷기 좋은 코스로 엄선해 건강하고 특별한 시간을 청소년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숲 해설가가 들려주는 남산에 서식 하고 있는 위해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참여자들과 함께 위해 식물을 제거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생태 상식도 알아갈 수 있다


더불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해 숲 체험도 하고 자원봉사 시간도 받을 수 있어 만족도는 배가 될 것이다.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첫 프로그램은 오는 6일에 진행되며 참여인원은 회당 60명 내외로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61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7944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