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누구나 값진 경험을 공유하는 푸드메이커 공간 열다
  • 기사등록 2019-10-03 10:42:00
  • 기사수정 2019-10-04 11:25:08
기사수정 (조회수:166건)   


▲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지난 1일 ㈜한샘, ㈜룰루랄라와 키친랩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한샘, ㈜룰루랄라와 지난 1일 고양어린이박물관 키친랩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오는 11월 중순 공식 개관을 예정하고 있는 국내 유일 뮤지엄 창작공간인 ‘뮤지엄랩(Museum LAB)’의 성공적인 구축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박물관은 기업과의 상호 협약을 통해 누구나, 함께, 푸드메이커가 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며, ‘키친랩 구축’ 및 ‘공동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밝혔다.


특히 이번 키친랩(Kitchen LAB)은 고양시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산아지매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룰루랄라’와 함께 운영하며 다채로운 요리, 베이킹, 다도 클래스가 진행되는 쿠킹 클래스, 일과 육아로 지친 엄마들이 함께하는 반찬 품앗이, 경력 단절 부모를 대상으로 강사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실질적인 사회 재진출의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홈 인테리어 대표기업 ‘㈜한샘’은 약 48㎡ 규모의 키친랩을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공간으로 스타일링 할 계획이다. 한샘은 키친랩 주방 가구, 가전, 식기 등 주방과 관련된 모든 아이템을 지원한다.


한편, 고양어린이박물관 뮤지엄 랩(Museum LAB)은 총 700㎡ 규모로 다양한 메이커 교육이 진행되는 Creativity LAB(크랩), 어린이에게 창의적 경험을 제공하는 Kids LAB(키즈랩), 영상콘텐츠 제작이 이뤄지는 Studio LAB(스튜디오랩), 다채로운 쿠킹클래스, 소셜다이닝 등이 펼쳐지는 Kitchen LAB(키친랩), 워크숍 등 예술적 실험이 진행되는 Art LAB(아트랩)으로 구성된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6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7915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