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미래교육 조재형 대표, 학생 138명과 함께한 기록 ‘청심노트’ 펴내
  • 기사등록 2019-10-01 15:41:04
기사수정 (조회수:195건)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미래교육 조재형 대표가 10년간 청심국제중 학생들과 함께한 기록을 담은 청심노트를 펴냈다.

 

10년간 청심국제중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청심노트2009년부터 지금까지 약 10여년간 138명의 청심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대해 연구하면서 학부모들이 궁금할 수 있는 학교 이야기와 학생들의 진로, 진학, 학습법,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하였다.

 

기존의 청심일기에는 학생들의 입장에서 본 학교 이야기가 담겨 있다면, ‘청심노트는 교육학자라는 객관적인 시각에서 바라본 학교와 학생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청심의 이야기가 중심이 된다.

 

청심노트10년여간의 국제중 입학 전형 변화부터 다양한 사건 및 그 안에서 발전하는 학교의 가치, 학생들의 성장에 대한 스토리까지 다룬다. 추첨으로 인해 발생하는 세간의 오해와 추첨 전과 후의 변화, 학생들의 독특한 학습법, 발전하는 학교의 가치 등을 풀어냈다.

 

기존의 청심을 다룬 책들과는 달리 초등학교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교 진학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다루고 있다. ‘청심은 어떤 학교인가’, ‘입학을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실질적인 준비를 위해서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가진 초등학교 학부모들에게 적합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도서 구매는 알라딘, 인터파크, 인터넷 교보문고 등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정판으로 제작되었다.

 

한편 청심노트저자 조재형은 교육학자이면서 교육작가로서 영재교육원 연구, 국제, 자율중 진학 전략, 고교진학전략, 학종진로진학 디자인 등을 진행하면서 청소년들의 진로, 진학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 스카이패스 진로진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교육의 대표로도 활동 중이다. 교육콘텐츠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진로진학정보뱅크를 운영하고 있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95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7859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