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함께 한강을 지켜요'... '2019 한강공원 자원봉사 박람회' 개최
  • 기사등록 2019-09-29 12:32:37
기사수정 (조회수:273건)   


▲ 한강자원봉사 `석고힐링`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10월 5일 뚝섬 한강공원에서 ‘2019 한강공원 자원봉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1개 한강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한 곳에 모아 소개하는 참여형 축제로써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깨끗한 한강, 안전한 한강’ 주제의 캠페인 관련 체험, 재능기부 특별공연, 시민참여 이벤트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한강 자원봉사활동을 쉽고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캠페인 관련체험’은 한강공원에서 이루어지는 25여개의 자원봉사활동을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깨끗한 한강, 안전한 한강’을 주제로 한 시민체험서비스 공간이 각각 마련되어 있다. 


또한 한강 쓰레기 문제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쓰레기 줍기 대회(플로깅)’를 한강 자원봉사 박람회에서 진행한다.


‘재능기부 공연’은 한강공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기획봉사단의 관현악연주와 환경뮤지컬, 한강거리공연예술가의 대중가요 공연과 오카리나, 밴드연주, 전문공연단의 팝페라, 걸그룹 공연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펼쳐져 깊어가는 가을에 한강을 찾는 시민들에게 진정한 휴식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별에 관한 내 손안의 은하수 만들기, ▲펄러비즈로 우주 만들기, ▲숨겨진 그림카드 만들기, ▲석고힐링, ▲캐리커쳐, ▲페이퍼 플라워, ▲전통놀이마당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기봉호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한강에서 진행하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한곳에 모아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친구, 가족들과 함께 한강에 나오셔서 자원봉사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공연도 관람하면서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73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7800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