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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매트운동의 2번째 동작: ' 하프 롤 다운 '
  • 기사등록 2019-09-28 19:46:09
  • 기사수정 2019-10-13 14:3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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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2교시]

하프 롤 다운


이상희 강사

- ) 마포 공공스포츠 클럽 염리생활체육센터 필라테스 강사

- ) 마포구민 체육센터 필라테스 강사

- 1:1 CLASSIC PILATES 교육 전문

- CLASSIC PILATES CERTIFICATE(종합 PILATES 기구 교육) 보유

- 요가지도자 자격 보유

*인스타그램(instagram): pilates_sh 


하프 롤 다운 (Half Roll Down)


횟수 : 3 ~ 5


*목적) 골반의 움직임과 경직된 등 근육을 회복시키고, 복부 근육을 강화시킨다.




* 준비자세 - 매트에 곧게 앉아 골반 넓이로 발을 벌려서 두 무릎은 구부리고 발바닥은 매트에 붙인다. 양 손바닥은 무릎 아래에 살포시 끼워 넣는다. 팔꿈치는 밖을 향하게 하며, 시선은 배꼽을 향하도록 한다.



*실행동작 1,2,3) 마시는 호흡에 팔꿈치가 완전히 펴질 때까지, 배꼽으로 등 뼈 마디마디를 밀어낸다고 생각으로, 아랫등부터 구부리며, 중간 등, 윗등을 뒤로 밀어낸다.




*실행 동작 4) - 내쉬는 호흡에 배꼽을 보면서, 알파벳 ‘C’자 모양을 유지하며 처음 자세(준비 자세)로 감아서 올라오게 한다.


Point - 동작을 할때 시선은 항상 배꼽을 향하고, 어깨와 손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파워하우스에 집중한다. 돌아오는 동작에서 ‘C’자 모양을 유지하며 배를 멀게 바라본다고 생각하며 돌아온다.




*보완 동작) -파워하우스의 힘이 부족하거나 중심 잡기가 어려워 실행 동작 중 매트에 등이 떨어지는 경우, 작은 공이나 책을 무릎 사이에 끼워서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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