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매트운동의 1번째 동작: ' 헌드레드 '
  • 기사등록 2019-09-28 14:19:21
  • 기사수정 2019-10-13 14:32:58
기사수정 (조회수:348건)   

[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1교시]

헌드레드


이상희 강사

- ) 마포 공공스포츠 클럽 염리생활체육센터 필라테스 강사

- ) 마포구민 체육센터 필라테스 강사

- 1:1 CLASSIC PILATES 교육 전문

- CLASSIC PILATES CERTIFICATE(종합 PILATES 기구 교육) 보유

- 요가지도자 자격 보유

*인스타그램(instagram): pilates_sh 


헌드레드 (Hundred)


횟수 : 100


*목적)  매트 운동에서의 첫 번째 자세. 파워하우스의 힘을 중심으로 올바른 호흡과 함께 전신의 근육을 움직여주며, 다음 동작들을 위해 호흡과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몸의 순환기 계통에 좋은 영향을 준다.



* 준비자세) - 매트 중앙에 몸을 맞춰 눕는다. 두 무릎을 접어 가슴 위까지 끌어당겨 주고, 머리를 올려 코끝이 배꼽을 향하도록 한다. 엉덩이 위에 무릎이 수직이 되도록 하여 사진과 같은 의자 자세를 만든다. 손바닥이 매트를 향하도록 양팔은 곧게 펴서 엉덩이 옆으로 가도록 한다.



* 실행 동작 1) -양 손바닥을 농구공을 튕기듯 위아래로 힘있게 펌핑한다. 이때 호흡은 코로 마시는 호흡에 5, 입으로 내쉬는 호흡에 5회에 걸쳐 한 호흡 당 10회씩 총 100회 실시한다.


Point - 동작시 배꼽을 안에서 위로 끌어 올려주면서(파워하우스 무너지지 않도록), 머리가 매트에 떨어지지 않도록 시선은 배꼽, 이마는 무릎 쪽을 향하게 한다. 몸통은 날개뼈의 밑 부분까지만 매트에 닿도록 한다. 팔꿈치가 굽지 않도록, 팔 선을 길게 쓴다고 생각하며 힘 있게 실시한다.




* 보완 동작 - 두 발바닥을 매트 위에 붙이고(두 무릎은 붙인 상태) 실시한다. 손바닥 펌핑하지 않고, 손을 들어 올린 상태에서, 호흡만 진행한다. 횟수는 절반(50)만 수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48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7797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