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김홍걸 민화협 대표상임의장, '희망을 향한 반걸음' 출간
  • 기사등록 2019-09-21 17:21:16
  • 기사수정 2019-09-21 17:22:36
기사수정 (조회수:404건)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삼남이자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대표상임의장인 김홍걸 의장이 신간 희망을 향한 반걸음을 출간했다.


이번 신간에서는 희망을 향한 반걸음'에서 민간 부문을 중심으로 남북교류를 이끌어갈 민화협의 현재와 미래를 두루 살펴본다.


이와 함께 남북 교류를 활성화하고 한반도 평화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우리가 걸어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한다


책의 제호에는 '정치는 국민의 생각에서 반걸음만 앞서가야 한다'는 아버지 김 전 대통령의 가르침이 담겼다.


특히 저자는 에필로그에서 "아버지의 말씀은 정치란 민심보다 앞서 뛰거나 뒤처져 낙오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었다", "이제 나도 민화협 대표로서 아버지의 뜻을 받들어 한민족의 공존과 한반도 평화를 위해 반걸음 나아가려 한다. 비록 반걸음일지라도 그 반걸음이 희망을 향한 커다란 발걸음이 되기 바란다"고 말한다.


한편, 민족화해협력협의회는 국민의 정부 시절인 19989월 통일문제에 대한 범국민적 합의를 끌어내고 한민족의 화해·협력을 민간 차원에서 끌어올리고자 '평화를 실현하고 민족 공동번영을 이루어나가자'는 기치 아래 출범했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404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7616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