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靑, ‘文 대통령 추석 인사’ 공개...‘공정•평화’ 언급
  • 기사등록 2019-09-11 15:39:00
기사수정 (조회수:189건)   


▲ ( 사진: 청와대 제공 )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추석연휴를 하루 앞둔 11,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의 추석인사말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문 대통령은 공정과 평화 그리고 경제를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는 지금 함께 잘 사는 나라를 위해 새로운 길을 가고 있다. 그 길 끝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 같은 날이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어 활력있는 경제공평한 나라를 말하며, “평화로운 한반도를 위해 서로의 손을 잡게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당일 오전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에 직접 전화 연결을 해 5분간 국민 인사말을 전하기도 했다.

 


아래는 문재인 대통령 추석 인사 전문이다.

 

국민 여러분, 해외 동포 여러분, 정겨운 가족 친지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고 계십니까?

 

태풍으로 피해 입은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서로를 격려하고 기쁜 소식을 나누는, 따뜻한 명절이 되길 바랍니다.

 

고향의 달은 유난히 더 크고 밝습니다. 우리를 기다리며 더 커지고, 골고루 빛을 나눠주기 위해 더 밝아졌습니다.

 

우리 주변에도 보름달 같은 분들이 많습니다. 어려운 이웃들과 마음을 나누고 계신 분들, 연휴 동안에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활력있는 경제가 서로를 넉넉하게 하고 공정한 사회가 서로에게 믿음을 주며 평화로운 한반도가 서로의 손을 잡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함께 잘 사는나라를 위해 새로운 길을 가고 있습니다. 그 길 끝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은 날이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보름달이 어머니의 굽은 등과 작은 창문에까지 세상을 골고루 비추듯이, 국민 모두에게 공평한 나라를 소망합니다.

 

함께 웃을 수 있는 날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추석 내내 반가운 마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8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7414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