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한·중·일 관광장관회의 개최...공동선언문 채택
  • 기사등록 2019-08-30 19:53:24
  • 기사수정 2019-08-31 21:15:30
기사수정 (조회수:128건)   



[데일리투데이 신보경 기자]  한중일 3국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만나 ‘3국간의 관광교류 협력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0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9회 한··일 관광장관회의에서 중국 뤄수강 문화여유부장, 일본 이시이 케이치 국토교통성 대신과 함께 3국 간 관광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일 관광장관회의는 한··3국이 관광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순차적으로 개최(일본 중국 한국)하고 있는 정부 간 회의다.


··일 관광 당국은 지난 여덟 차례에 걸친 3국 합동회의 및 양자회의를 통해 관광교류 협력 등의 분야에서 국가 및 민간 간 교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올해 회의에서는 한··3국 장관이 급변하는 관광환경 변화 속에서 3국 간 관광협력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더불어 3국간의 관광 교류 및 협력을 통해 동북아 지역에서의 평화와 안정, 번영을 이끌어내기 위해 공동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일 간 관광의 양적 성장과 질적 발전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관광(Tourism for All)’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함으로써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관광이 동북아 지역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관광기업의 혁신을 도모하는 데 협력하고, 관광 미래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boky0342@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28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714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