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8월 만화 바캉스’ 부천국제만화축제로 놀러오세요
  • 기사등록 2019-08-13 13:52:55
  • 기사수정 2019-08-13 13:59:52
기사수정 (조회수:184건)   


▲ ( 사진: 부천시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제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위원장 조관제)가 만화를 통해 세대, 성별, 종교, 국가를 초월해 모두 하나될 수 있다는 뜻을 담은 ‘만화, 잇다’를 주제로, 8월 14일부터 5일간 경기도 부천시 소재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제 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위원장 조관제)가 만화를 통해 세대, 성별, 종교, 국가를 초월해 모두 하나될 수 있다는 뜻을 담은 만화, 잇다를 주제로, 814일부터 5일간 경기도 부천시 소재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매년 5천여 명의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찾는 코스프레 성지로 평가받는 만화축제는 올해 국제적 면모를 드높인다.


국내 최초로 지난 6월부터 한국을 포함, 해외 9개국(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네덜란드 등) 현지 예선전을 거쳐 선정된 각국 최고 코스어들이 한국에서 펼쳐지는 월드챔피언십을 찾기 때문이다. 2017년 시작된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은 예선전에 선발된 우승자들의 16일 화려한 본선 경연 통해 만화축제만의 화려하고 이색적인 광경을 연출해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4일 저녁 개막식에서는 22년간 끊임없이 발전해온 만화산업의 발전상을 미디어아트와 마임 퍼포먼스로 표현하고, 부천 유스콰이어 합창단과 뮤지컬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개막선언과 함께 축제 홍보대사인 크라잉넛의 에너지 넘치는 공연으로 4일간의 뜨거운 축제를 연다.


이외에도 너의 모든 순간을 사랑해배성태, ‘곱게 자란 자식이무기 등 인기 작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작가 사인회와, ‘외모지상주의박태준, ‘생활의 참견김양수가 함께하는 웹툰, 띵작! 작가와의 만남’, ‘금요일의 배진수, ‘원주민 공포만화의 원주민 작가와의 오싹한 토크쇼도 17일과 16일에 각각 열린다.


8월 마지막 무더위를 날려버릴 공포만화체험관’, ‘무더위 타파 얼음체험은 놓칠 수 없는 즐길 거리다. 또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만화OST콘서트’, 유명 성우들을 만날 수 있는 성우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축제 행사장 곳곳에 푸드 트럭이 있어 관람객의 눈과 귀, 입을 즐겁게 할 것이다.


이외에도 한국 만화와 세계를 잇는 만화 융복합 콘텐츠 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 ( 사진: 부천시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국내외 17개국 76개 기업이 참여하는 ‘한국국제만화마켓(KICOM)’은 해외 바이어와 국내 만화 콘텐츠 기업의 1:1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 국내 우수 만화 콘텐츠가 해외로 진출할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외 17개국 76개 기업이 참여하는 한국국제만화마켓(KICOM)’은 해외 바이어와 국내 만화 콘텐츠 기업의 1:1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 국내 우수 만화 콘텐츠가 해외로 진출할 기회를 제공한다


각국 문화와 특성이 반영된 만화 작품이 적합한 해외 파트너를 만나고 관련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세계적인 네트워크 구축과 만화산업 발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천국제만화축제는 12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는 아시아 최고의 대표 만화축제다. 보다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부천국제만화축제 사무국(032-310-3074)으로 문의하면 된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84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6686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