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김포의 의병장, 중봉조헌' 展 개최
  • 기사등록 2019-08-02 18:14:52
기사수정 (조회수:169건)   


▲ 금산혈전출진도 칠백의총 소장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특별기획전 '김포의 의병장, 중봉조헌'를 개최한다.


중봉 조헌은 조선 중기 문신이자 유학자이자 의병장으로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의병을 일으켜 영주 대사와 청주성을 탈환하고, 금산 전투에서 결전을 벌이다가 칠백 의병들과 함께 순절한 인물이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칠백의총 소장 기록화 가운데 왜적의 침입을 예견하고 임금에게 상소하는 장면인 '국방강화상소도', 영규 대사와 청주성을 탈환하는 '청주성 탈환도', 금산의 왜적을 무찌르기 위해 공주에서 금산으로 진격하는 모습인 '금산혈전출진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8월 15일에는 광복절을 맞이아 광복절 특별기획전 뿐만 아니라, ‘청소년 815행사 '역사 골든벨'’ 및 한국도자재단의 ‘찾아가는 도자문화 아카데미’와 국가보훈처의 가상현실(VR)체험 등이 운영된다.


또한 올해 초 김포 아트홀에서 상영됐던 김포의 독립운동사의 현장을 그려낸 창작 음악극 ‘3.1운동 100주년 기념공연 ’오래된 내일‘’ 갈라쇼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6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6462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