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릴 나스 엑스, 빌보드 차트 역사상 최장기간 ‘16주’ 1위 타이기록 달성 - "미국 국민 가수 등극"
  • 기사등록 2019-07-24 18:04:19
기사수정 (조회수:219건)   


▲ 사진: 소니 뮤직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지난 4월 초부터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을 차지해온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Old Town Road’가 무려 16주 동안 굳건히 1위 자리를 지키며 역대 최장기간 1위 타이기록을 달성했다.


릴 나스 엑스는 힙합과 컨트리 장르를 결합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Old Town Road’는 SNS상에서 엄청난 화제가 된 끝에 미국인들의 ‘국민 가요’가 되며 고무적인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릴 나스 엑스 이전에 16주 연속 1위를 지킨 곡으로는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와 보이즈 투 멘(Boyz ll Men)의 ‘One Sweet Day’, 루이스 폰시(Luis Fonsi)의 ‘Despacito (Remix)’가 있으며, 릴 나스 엑스의 경우 ‘Old Town Road’가 첫 정식 데뷔곡이기 때문에 더 큰 의미를 지닌다.


현재 디플로(Diplo), 영 떡(Young Thug) 등이 참여한 리믹스 트랙이 계속해서 발표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기에, 차주에 사상 초유의 빌보드 싱글 차트 17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이 쓰일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등장과 동시에 문화의 아이콘이 된 릴 나스 엑스는 ‘Old Town Road’의 대성공 이후 발매한 첫 앨범 ‘7’으로도 유튜브에서 수천 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원 히트 원더’에 머무르지 않음을 증명하고 있다. 릴 나스 엑스가 다음 주 대중음악의 새로운 역사를 세울 수 있을지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Old Town Road’는 현재 국내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1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6228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