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지영의 IT'★'] 비주얼록 밴드 보이드(VOID), 첫 싱글 'Last Romancer' 발매
  • 기사등록 2019-07-24 14:03:12
  • 기사수정 2019-07-24 14:04:15
기사수정 (조회수:324건)   



[데일리투데이 정지영 기자]   2018년 결성되어 한국, 일본, 대만 등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국의 비주얼록 뉴웨이브 밴드 '보이드(VOID)'가 지난 712일 새로운 싱글 Last Romancer를 발매했다.


데뷔 EP Neo Decadence발매 후 1년만이다.


보이드(VOID)는 보컬리스트인 '토아'와 기타리스트 '로빈'으로 이루어진 2인 체제로 최초 결성되어 현재 베이시스트 '비수현', 드러머 ''이 합류한 4인 밴드의 형태를 갖추고 있다.


발매 전부터 “2인 체제일 때와는 다른, 4인만의 음악을 보여주겠다라고 공언한만큼, 이번 싱글 Last Romancer는 첫 앨범인 Neo Decadence와는 또 다른 호쾌하고 박력있는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이미 일본 유수의 음악 리뷰 잡지인 CD JOURNAL에서 첫번째 앨범에 대해 "흠 잡을 데 없는 비주얼록 사운드"라고 평가했고, 일본헤비메탈 잡지 BURRN!20198월호에 리뷰된 밴드인만큼,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장점을 극대화하되 EP에서 보여졌던 부족한 점들을 극복하고자 한 흔적이 보인다.


이러한 음악적인 성취에는 올해 3월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가졌던 라이브가 큰 영향을 끼쳤던 것으로 보인다.


작곡에 가장 크게 관여한 기타리스트 '로빈'과 베이시스트 '비수현'“3월에 시부야에서 다양한 일본 프로팀들과 공연을 함께하며, 대중지향적이면서도 특색있는 사운드에 대한 고민을 오래도록 했다. 이번 싱글은 그러한 고민에 대한 첫 번째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이드의 싱글 1Last Romancer의 뮤직비디오는 유투브에서 1주만에 4000명이상이 시청하는 등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nerorang@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24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6218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