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문화재청, ‘훈민정음 해례본 상주본 반드시 환수...압수수색도 검토’
  • 기사등록 2019-07-18 17:43:50
  • 기사수정 2019-07-18 17:46:18
기사수정 (조회수:189건)   


▲ ( 사진: 김영성 기자 ) 18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한 정재숙 문화재청장은 훈민정음 해례 상주본과 관련한 질의에 “국민의 관심과 의원들의 우려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해 죄송하다”며, “환수는 지난 11일 대법원 판결에 따라 강제입행이 가능하다. 이에 검찰에 수사의뢰를 하고 압수수색도 검토하고 있다” 며 이 같이 말했다.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문화재청이 훈민정음 해례본 상주본환수와 관련해 필요하다면 압수수색도 검토하고 있다며 의지를 강하게 피력했다.


18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한 정재숙 문화재청장은 훈민정음 해례 상주본과 관련한 질의에 국민의 관심과 의원들의 우려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해 죄송하다, “환수는 지난 11일 대법원 판결에 따라 강제입행이 가능하다. 이에 검찰에 수사의뢰를 하고 압수수색도 검토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재숙 청장은 대법원판결로 훈민정음 해례본에 대한 문화재청의 소유권을 정확히 확인했고, 이에 조속한 반환을 요구하고 있다. 상주본 소장자인 배익기 씨가 거부한다면 결국 법적 조치를 할 수밖에 없다며 보다 강력히 대응할 것을 시사하기도 했다.


특히 상주본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배익기 씨에게는 “(훈민정음 해례본) 상주본을 계속 은닉하고 훼손할 경우, 문화재법에 따라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그렇지만 당분간은 반환을 계속 설득하고 요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8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6096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