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농산물 직거래, 현장전문가와 함께해요’ - 농림축산식품부, 직거래사업자 밀착지원으로 경영 안정 지원
  • 기사등록 2019-07-15 13:31:08
기사수정 (조회수:169건)   


▲ ( 사진: pixabay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7월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으로 현장전문가와 함께하는 직거래사업자 경영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직거래사업자를 대상으로 현장전문가들이 상담을 통해 경영상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매장의 경영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추가로 지원해 주는 것이 골자다.

 

농식품부가 매장의 경영안정이 농업인들의 직거래 판로를 유지시켜 주는 선결과제임을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직거래 확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했으며, 로컬푸드 직매장, 직거래장터, 꾸러미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직거래사업자는 직거래종합정보시스템인 바로정보를 통해 언제든지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상담지원단은 마케팅·홍보, 경영진단 등 매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야의 해당지역 전문가 2~3명으로 구성되며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지원이 이루어진다.

 

지역 사정을 잘 아는 해당지역 출신의 현장전문가가 지역 여건에 맞는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되며 추가지원이 필요한 매장에 대해서는 매장 경영활성화를 위해 교육·홍보·특판 등 필요분야의 사업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영세소농들이 지역 내에서 안정적인 직거래 판로기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직거래사업자의 경영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직거래사업장의 경영실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지원이 필요한 매장은 신청이 없어도 직접 찾아가서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6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6013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