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경기 북부에 평화통일특별도 설치되나...국회 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19-06-26 12:28:01
  • 기사수정 2019-06-26 12:29:46
기사수정 (조회수:193건)   


▲ ( 사진: 국회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경기 북부지역과 향후 도의 평화통일특별도 설치 안을 두고 국회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는 국회 안민석 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이 공동주최하고,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후원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경기 북부지역과 향후 도의 평화통일특별도 설치 안을 두고 국회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는 국회 안민석 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이 공동주최하고,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후원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본 토론회는 발전 격차가 큰 경기도 남·북부간 균형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문희상 국회의장은 경기북부 지역은 정부의 각종 규제정책으로 경기남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문 의장은 특히 경기북부 지역은 경제권, 생활권, 접경지역으로서의 특성 등 여러 여건이 경기남부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이에 맞는 발전전략을 수립해야 할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고 덧붙였다.


이어 평화통일특별도 지정특구와 관련해서는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에는 접경지역인 경기북부가 뒤로 돌아 맨 앞줄에 서게 된다면서, 기적처럼 찾아온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경기북부지역은 통일에 대비하는 평화의 가교(架橋) 지역이 될 것이며, 경기북부지역 중심의 평화통일특별도는 남북관계와 국가경제에 무한한 가능성과 중요한 위상을 갖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시했다.


한편, 문희상 의장은 지난해 3경기 평화통일특별도 설치 등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한 바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93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5606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