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렛츠북, 정의로운 기자가 되는 길 ‘뉴스 시대, 기자 하라’ 출간
  • 기사등록 2019-06-21 19:00:39
기사수정 (조회수:246건)   


▲ 뉴스 시대, 기자 하라 표지(계경석 지음, 192쪽, 1만2000원)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렛츠북이 정의로운 기자가 되는 길을 담은 ‘뉴스 시대, 기자 하라’를 출간했다.


하루하루 수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뉴스 시대, 왜곡 기사와 가짜뉴스 등 나쁜 정보들이 범람하고 있다. 미디어 발전이 지속되는 한 쉽게 사라지지도 않을 것 같다.


이에 IBS뉴스 계경석 기자(발행인)는 의도성 왜곡기사나 가짜뉴스에 대해 고찰하고, 기자를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정의를 심어주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펴냈다.


이 책에는 올바른 기자가 되기 위한 인성(좋은 성격)과 교양(품격), 언론 정의, 직업관, 감각 기르기, 인터뷰 등 취재 요령과 기사 쓰기(문장 구성), 보도자료 쓰기, 기자가 되는 방법, 언론의 자유 등 각종 법과 제도에 대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계경석 기자는 “장래희망으로 기자가 되고 싶다는 학생들을 가르칠 기회가 있어 대규모 서점 몇 군데를 돌면서 관련 교재를 찾았으나 없어서 직접 쓰게 됐다”면서 “최근 가짜뉴스의 범람에 따른 올바른 인성 교육의 필요성을 느꼈고, 특히 각 기관이나 단체의 보도자료를 보면 중요 대목을 빼놓고 보내오는 경우가 많아 보다 세심한 보도자료 작성의 필요성이 느껴진 것도 글을 쓰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4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5542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