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국민 누구나 다 참여한다...'2019년 입법 및 정책 제안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9-06-12 11:39:08
기사수정 (조회수:176건)   


▲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 권훈 기자 )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국민들의 생활 속 참신한 입법-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함께 논의하는 ‘2019년 입법 및 정책 제안대회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국회입법조사처와 파이낸셜 뉴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해당 대회에서 의정지원자료로 활용하는 한편 청소년에 대한 의회민주주의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대회는 초고교생을 포함하여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입법 및 정책에 관한 모든 사항을 제안할 수 있다.

 

524일부터 726일까지 제안서를 접수하고 있으며, 8월 중 심사를 거쳐 828일에 최종 심사결과를 공고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9월 초 개최되며, 대상 1팀에 300만원, 최우수상 2팀에 200만원, 우수상 4팀에 4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국회입법조사처는 이번 입법 및 정책 제안대회를 통해 국민들의 생활 현장 속 참신한 입법정책 아이디어가 의정자료로 활용되고, 나아가 의회민주주의의 교육의 실천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초고교생을 비롯한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하시길 바란다며 기대를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회입법조사처 홈페이지(www.nars.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7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5343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