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스쿨 7기 수료식 개최
  • 기사등록 2019-06-12 09:40:00
기사수정 (조회수:225건)   


▲ 지난 8일 영종도 스카이리조트에서 ICCE 창업스쿨 7기 데모데이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8일 영종도 스카이리조트에서 ‘ICCE 창업스쿨’ 7기 데모데이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ICCE 창업스쿨’ 7기는 지난 4월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 대상으로 교육 참가자를 모집하였고, 총 34명의 교육 신청자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22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였다.


이번 ‘ICCE 창업스쿨’은 창업에 관한 이론교육 및 실습교육,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데모데이의 프로그램으로 5월 13일부터 6월 8일까지 4주간 매주 월·금 56시간의 평일과정으로 진행 되었다.


특히 교육의 성과물인 사업계획서 중 우수 사업계획서를 선발하기 위해 진행한 데모데이 결과, 휴대가 용이한 접이식 노트북 스탠드를 준비중인 홍원영 대표 등 3명이 우수 사업계획서로 선정되었으며, 이에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었다.


또한 우수 교육 수료자에게는 센터 보육기업 추천기회뿐만 아니라, 컨설팅, 시제품제작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 연계를 통하여 성공적인 창업자를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ICCE 창업스쿨’은 19년 8월 중 8기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주말반으로 운영하여 인천뿐 아니라 관외 지역까지 창업자를 유입시키고, 직장인뿐 아니라 청년창업자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기존 ICCE 창업스쿨의 장점을 유지하며, 창업 트렌드에 맞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 공간 및 자금지원 등 사업화에 필요한 모든 분야를 연계·지원함으로써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25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5321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