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부천문화재단,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 운영 - 이제, 부천에선 “나도 유튜버”
  • 기사등록 2019-06-12 09:32:12
기사수정 (조회수:236건)   


▲ 지난해 진행된 교육의 수강생들이 수료식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부천문화재단은 6월 28일까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3기‘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제작 과정을 전액 무료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거주지 등 신청에 필요한 자격 조건은 없다.


교육은 7월 8일부터 8월 23일까지 2달여 간 총 20차시로 진행된다. 교과는 1인 미디어 산업을 이해하고 콘텐츠 제작 기술을 익히는 기초과정으로 구성됐다. 기획, 운영부터 촬영과 편집에 이르기까지 1인 미디어 운영 전반을 다룬다. 수료 뒤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수강 희망자는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thebcmc@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미디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운영해왔다. 지난해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나 올해엔 지역과 나이 제한 없이 수강층을 확대해 더 많은 창작인재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올 9월엔 1인미디어 채널을 이미 운영하고 있거나,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는 청년을 위한 심화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3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5318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