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어르신, 디지털 기기 사용...어렵지 않으세요' - 서울자유시민대학, 디지털 기기 사용 어려운 장·노년층 대상 교육
  • 기사등록 2019-06-10 08:29:01
기사수정 (조회수:156건)   


▲ 서울자유시민대학은 중장년·노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시민교육’을 진행한다.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서울자유시민대학이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려운 중장년·노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법, 유튜브 등 미디어 활용, 디지털 환경에서의 소통 등 ‘디지털 시민교육’을 10일부터 신청 받는다.


‘디지털 시민교육’은 4차 산업혁명과 고령화로 빠르게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능정보사회가 제공하는 편리하고 윤택한 삶을 적극적으로 누리는 ‘디지털 시민’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서울자유시민대학의 이번 디지털 시민교육 강좌는 기존 정보화 교육과 달리 ‘디지털 시민성’과 ‘디지털 역량’을 모두 확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수강생은 4차산업혁명, 디지털 시민성, 개인정보보호와 디지털 윤리 등 디지털 시민이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한 특강을 선 수강하고 컴퓨터와 스마트폰 기기활용에 대한 기초·활용 정규강좌를 들을 수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 로봇과 일할 준비 되셨습니까(최성욱)’에서는 그동안 급변한 사회시스템을 살펴보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한다. 이 시간 시민들에게 미래사회를 바라보는 새로운 통찰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한편, 서울자유시민대학 ‘디지털 시민교육’은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KT희망나눔재단 등 협력파트너와 함께 효과적인 교육과정을 구성하고자 노력했으며, 단계별·맞춤형 교육을 통해 디지털 격차 해소 및 정보화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수강신청은 6월 10일 10시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 시민교육은 7~10월까지 1차와 2차로 나뉘어 서울자유시민대학 은평학습장에서 진행되며 이번 수강신청은 1차에 해당된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5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5267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