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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과 마음을 수련하는 기 다이어트는

기공과 요가의 동작들이 조화를 이룬 운동법으로, 일상생활 속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다.



PART 1 기 고르기


전신의 기를 고르게 순환시켜 주는 동작이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마음을 안정시켜준다. 그리고 발뒤꿈치를 들어줌으로써 종아리의 군살이 제거된다.



*운동법 순서 설명*


1. 발을 붙이고 서서 숨을 마시며 양팔을 몸 앞으로 천천히 들어 올린다.


2. 이어서 양팔을 머리 위로 들어올리고 발 뒤꿈치를 든다.


3. 숨을 내쉬며 양팔을 좌우로 펼치고 발을 바닥에 내린다.


4. 이어서 양팔을 아래로 내리며 자세를 낮춘다. 4개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한다.



1) 기 고르기 동작 첫 번째


▲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발을 붙이고 서서 숨을 마시며 양팔을 몸 앞으로 천천히 들어 올린다.



2) 기 고르기 두 번째 동작




▲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이어서 양팔을 머리 위로 들어올리고 발 뒤꿈치를 든다.



3) 기 고르기 세 번째 동작




숨을 내쉬며 양팔을 좌우로 펼치고 발을 바닥에 내린다.



4) 기 고르기 네번째 동작

▲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이어서 양팔을 아래로 내리며 자세를 낮춘다. 4개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한다.



/ 원경 고미숙(사이버 한국외대교수)


한라대 사회교육원, 삼성연수원, 현대파워텍,

영국대사관, 국방부, 서울대병원, 보건복지부,

한국도로공사, 경기도교육청, 한국문화연수원 등 출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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