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스타트업 최대 고민 ‘제품 투자유치’, 전문가 도움 받으세요!
  • 기사등록 2019-06-05 17:53:13
기사수정 (조회수:146건)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제조-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2019 메이커스 창업생태계 조성 및 투자유치 지원사업(이하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20일까지 모집한다.


투자유치 지원사업은 뛰어난 아이디어와 제품 생산 능력을 보유했지만 투자유치 역량이 부족한 우수 스타트업 육성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 추진되는 사업이다. 경기도 소재 7년 미만의 제조-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는 상·하반기 각 10개씩 총 20개사를 올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20개사는 투자유치/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컨설팅, 투자유치 관련 자료 작성 지원, 투자 스피칭 트레이닝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중 역량이 높은 14(상하반기 각 7개사 내외) 우수기업에는 벤처캐피탈(VC)1:1 투자상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스타트업에게 선뜻 자금을 지원하는 투자자를 찾기 쉽지 않으며, 투자자와의 만남이 성사되더라도 투자유치 관련 자료 미비, 스피칭 역량 부족 등으로 투자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면서 투자유치 지원 사업을 통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활성화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4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5203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