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초가치를 만드는 아트×비즈니스의 힘 ‘한젬마의 아트 콜라보 수업’ 출간
  • 기사등록 2019-05-30 09:15:51
기사수정 (조회수:180건)   


▲ 한젬마의 아트 콜라보 수업 표지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아트와 비즈니스를 접목해 초가치를 탄생시키는 다양한 사례를 담은 책 ‘한젬마의 아트 콜라보 수업’을 출간했다.


한젬마는 코트라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총괄책임을 지며 아트와 비즈니스의 만남을 주선하는 야심찬 프로젝트들을 진행해왔다. 그가 추진해온 ‘아트 콜라보’는 한계에 봉착한 기업에게는 새로운 활로를, 예술가들에게는 영역 확장의 기회를 만들어주는 등 기업과 예술의 동반 성장을 도우며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펼쳐주었다.


제품의 기술개발이나 마케팅 홍보의 영역에서 기업 간 격차가 크지 않은 지금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아트 콜라보는 가장 좋은 대안 중 하나다. 코카콜라, 나이키, 스와치, 루이비통, BMW, 샘소나이트, 몽블랑 등 세계 최고 기업들이 콜라보에서 브랜드 성장 동력을 창출해온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콜라보는 다른 분야와의 결합인 동시에 공존하는 것이다. 일방적 흡수가 아니며 편향성 때문에 한쪽이 희석되거나 사라져서도 안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열린 태도로 상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배우며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는 “컬래버레이션이란 만남과 연결만으로는 불가능하다. 유능함이 결합된다고 해서 반드시 새로운 창조에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각각의 독립적 주체가 만나서 시너지를 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즉 결합이 주는 성과까지 공유할 수 있어야 진정한 컬래버레이션이라는 의미다.


우리는 콜라보의 시대를 살고 있다. 새로운 것과 조우하고 남다른 창의력과 융합함으로써 전에 없던 새로운 창조물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진보하되, 혼자가 아니라 함께 가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컬래버레이션이다.


비즈니스북스는 개별 상품에서 분야 간 융합까지, 다양한 분야와 주제를 아우르며 콜라보의 세계를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은 CEO, 상품기획자,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 등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사람들에게 놀라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선물할 것이라고 밝혔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80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5072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