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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서희의 뷰티 푸드]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베리베리 푸딩’
  • 기사등록 2019-05-25 15:34:23
  • 기사수정 2019-06-01 12:0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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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서희의 뷰티 푸드]체내 독소를 해소시켜 혈류를 개선하고 지방을 녹이는 '웰-힐링 (Well-Healing)' 음식과 식습관을 제안합니다. 특히 '몸 속부터 아름답게 가꾸자'는 모토를 지닌 '뷰티 푸드'는 탄수화물에 과도하게 중독된 현대인들에게 '하얀 음식'을 줄이고 대신 다채로운 '무지개빛' 건강한 음식을 소개합니다.어떤 음식이 있는 지 함께 만나보시죠.



뷰티 푸드 15번째 dish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베리베리 푸딩


▲ ( 사진: 이서희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미란다 커의 항산화 볼로도 알려진 아사이베리의 효능-


아사이베리의 효능으로는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유명합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염증에 탁월한 성분으로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 소염 작용을 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심장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주는데요.

사람의 몸속에는 각종 지방질을 산화시켜 세포의 노화와 손상을 초래하는 활성산소가 있어요. 활성산소는 신체가 에너지를 사용할 때 부산물로 내놓는 유독 물질로, 온몸에 돌며 마치 쇠를 녹슬게 하는 것처럼 우리 몸을 녹슬게 합니다.

이처럼 안토시아닌, 탄닌, 카테킨, 에피카테킨, 케르세틴 등의 폴리페놀 물질이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기에 우리 몸에 긍정적인 효능을 가져다주게 되는 것이지요.


Receipe


아사이베리 또는 블루베리 주스 얼린 것


피넛 버터(옵션)


토핑

( 딸기, 블루베리, 바나나, 코코넛 슬라이스, 그래놀라 )



*** Cooking ***



▲ ( 사진: 이서희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1) 바나나 2개와 아사이베리 또는 블루베리 주스를 얼린 것과 피넛버터를 블렌더에 넣고 갈아줍니다. (*피넛 버터는 맛의 풍미를 더하기 위한 옵션사항이니 안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 ( 사진: 이서희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2) 요거트와 같은 걸죽한 농도가 될 정도로 잘 섞습니다.



▲ ( 사진: 이서희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3) 그 위에 토핑으로 그래놀라 및 과일을 취향에 따라 얹어놓습니다.




글/ 이서희 뷰티 푸드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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