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그린 리모델링 이자지원… 20일부터 신용카드로도 신청 가능
  • 기사등록 2019-05-19 21:04:34
기사수정 (조회수:118건)   


▲ ( 사진: ko.wikimedia.org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오는 20일가지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향상을 위한 그린 리모델링사업 신청이 보다 간편해진다.

 

1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오는 520일부터 그린 리모델링의 이자지원이 확대됨은 물론 신용카드(롯데·신한)로도 이자지원 사업신청이 가능해진다.

 

그린 리모델링 이자지원 사업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은 기존 은행에서 신용카드사로 보다 확대되었다,

 

특히 건축주가 사업비 대출을 위해 은행에 수차례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소액·간편 결재서비스가 도입 운영된다.

 

또한 최소 결재금액이 300만원 5만원, 상환기간이 기존 5년에서 3년 등으로 변경된다.

 

이외에도 은행 대출방식과 차별화하여 그린리모델링을 원하는 건축주의 여건에 따라 금융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자지원 기준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더라도 현행 은행 대출방식과 동일하게 에너지성능 개선 비율(20% 이상) 또는 창호 에너지소비 효율등급(3등급 이상)이 적용된다.

 

신용카드사는 참여의사를 표명한 시중 카드사 중에서 사용조건, 활용도 등을 고려하여 롯데카드·신한카드 2개사를 우선 시행기관으로 선정하였으며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향후 사용자의 편의를 확대하고 신용카드를 통한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 사업의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사의 참여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국토교통부 김태오 녹색건축과장은 앞으로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건축물의 에너지성능을 높일 수 있어 그린리모델링이 보다 활성화될 것이라며, “국민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그린리모델링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18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4821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