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184건)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유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서울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생활 체육을 즐기는 축제 한마당인 ‘2019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이 오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잠실실내체육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생활체육 분야의 가장 큰 축제인 이번 대축전은 총 23개 종목에 8,000명의 시민이 참가한다. 일정 수준의 경기력을 요구하는 동호인 종목 이외에도 레크레이션 위주의 시민참여 종목을 함께 준비해, 어르신과 성인, 청소년 및 가족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2019 서울시민체육대축전’ 동호인 종목은 생활체조, 탁구, 배드민턴, 파크골프 등 9개 종목으로 구성하였으며, 시민참여 종목은 볼풀농구,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릴레이게임 등 14개 종목이다.


25개 자치구 시민들이 참가하는 종목 경기 및 시민참여 종목은 참가구 종합 점수를 합산하여 5월 12일 오후 3시에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종합우승, 종합준우승, 종합3위 자치구에 상배를 수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뉴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체육관’, 가상현실(VR)을 통한 스포츠 체험존인 ‘스포츠버스’, 개인별 체력측정 및 운동상담을 지원할 ‘국민체력 100’,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홍보부스’ 등 일반 시민들도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들이 함께 운영된다.


한편,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체육회 홈페이지 및 거주 지역 자치구 체육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84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4530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