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알비노 말룽고 주한 앙골라대사, ‘한국은 아프리카에 최대 협력국'
  • 기사등록 2019-03-14 20:20:19
  • 기사수정 2019-03-14 20:21:45
기사수정 (조회수:133건)   


▲ (사진: 국회 / 권훈 기자 ) 알비노 말룽고 주한 앙골라대사가 14일 국회를 방문했다. 이날 말룽고 대사는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을 예방하고, 면담을 가졌다.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알비노 말룽고 주한 앙골라대사가 14일 국회를 방문했다. 이날 말룽고 대사는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을 예방하고,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앙골라 양국은 식민지배, 내전, 경제성장 등 유사한 역사적 경험을 공유하고 있어 상호 간 이해의 폭이 넓다고 생각한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상호보완적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금년 한국에서의 임기를 마치고 주아랍에미레이트 대사로 이임하신다고 들었다면서 그간 양국 관계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노고에 감사드리며, UAE에 가서도 대한민국을 잊지말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말룽고 주한 앙골라대사는 한국은 많은 영감을 주는 국가로서 다른 아프리카 국가에도 최고의 협력국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앙골라가 새로운 길을 향해 나아가는데 한국도 적극 지지해주시길 바란다고 답했다.


또한 말룽고 대사는 국방장관 출신인 현 앙골라 대통령이 한-앙골라 국방협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 2017년에는 -앙골라 국방협력 MOU’가 체결되어 양국 대표단 상호방문이 이루어지는 등 양국 관계가 보다 긴밀해졌다향후 경제, 무역, 교육, 문화 등의 분야에서도 긴밀한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예방에는 이혜훈 의원(-앙골라 의원친선협회장), 박수현 의장비서실장, 윤창환 정책수석,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했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33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3383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