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부천시, 중고교생 교복 구입비 지원 - 올해부터 부천시 중학교 신입생 6,800여 명에게 교복지원
  • 기사등록 2019-03-12 17:56:34
기사수정 (조회수:246건)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교복 구입비를 지원하는 조례가 지난 8일 부천시의회 제 234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중고교생 교복 무상 지원의 근거가 되는 ‘부천시 교복 지원 조례’는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권유경 의원과 송혜숙 의원이 공동 발의했다.


이에 따라 부천시 관내 32개 중학교에 입학하는 6,800여 명의 학생들은 무상 교복 혜택을 받게 됐다. 부천시는 예산의 범위 내에서 올해 중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부터 우선 적용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부천 관내 교복을 입도록 규정한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과 타 시․군 및 국외에서 전입하는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다.


지원 방법은 시가 학교에 교복 구입비를 먼저 지급하고, 지원받은 학교가 교복업체를 선정해 학생에게 현물로 공급하는 방식이다.


또한 부천시에 주민등록(시장이 정한 기준일)이 되어 있고 교복을 입는 타 시․군 소재 학교 또는 비인가 대안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는 입학 사실 서류 등으로 적격여부 확인 후 신청인 계좌로 교복구입비를 직접 지급하게 된다.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권유경 의원은 “국가의 의무무상교육의 헌법적 가치를 바탕으로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자 교복지원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4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3342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