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선영 교수의 개운(開運) COLOR IMAGE] 그린•블루•그레이•화이트•블랙
  • 기사등록 2019-03-06 10:11:29
  • 기사수정 2019-03-06 10:18:50
기사수정 (조회수:195건)   

[이미지전략가 박선영 교수가 말하는 운을 열어주는 개운(開運) 이미지메이킹]



COLOR IMAGE: Green Blue Gray White Black





/ 박선영 교수


국제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교수

이미지 전략가, 작가








* 친환경 감성의 색, '초록 Green'


환경오염과 도시화에 지친 사람들에게 그리워하는 자연의 색인 록은 친환경을 의미하는 " 에콜로지 "상징의 색이 되었다. 패션에서 에콜로지, 자연을 전달하는 메시지는 초록색 옷에 담아 표현한다안전과 보호를 상징하며 자연의 풍요로움과 휴식을 주는 색이다. 나무··공원·여름·야채·잔디 등이 연상되며휴식·평화·조화·이상·공평·평정·건실·소박·생명·젊음 등이 추상적으로 연상된다. 심리적 안정과 눈의 건강을 돕고, 피로한 심신과 기분을 회복시키고 균형 있는 상태로 유지시켜준다. 베이지·아이보리 등 내추럴 느낌의 자연주의 색과 잘 어울리며, 보색인 빨강과 면적 변화를 통해 화려하고 섹시하거나 에스닉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 (사진: pixabay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갈색·연미색·연노랑 등 자연스러운 색과 함께 입으면 잘 어울리며, 보라색과 함께 입으면 녹색이 돋보인다. 녹색은 잘못 사용하면 촌스러운 느낌을 주므로 명도나 채도를 변화시킨 녹색을 입는 게 좋다. 어두운 녹색 계통은 싱싱한 느낌은 없지만 중후한 느낌을 낼 때 좋고, 밝은 녹색인 옐로 그린 계통은 명시성이 뛰어나고 가벼운 인상을 주기 때문에 리조트 웨어에 적당하다. 색 상환의 중성색으로 온도감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는 않지만 파랑색과 같이 배색하면 더욱 차갑게 느껴지는 배색이 될 수 있다.


* 이상 理想의 색, '파란색 Blue'


파란색은 낭만주의적인 색이다. 독일의 낭만파 시인 노발리스의 푸른 꽃은 주인공이 꿈속에 나타나는 동경의 상징을 파란색으로 표현했고 낭만적이고 우수에 찬 파란색은 무한한 꿈을 상징하는 색으로 여겨진다. 파랑색은 긴장감과 불안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심신의 회복을 도와준다. 또한 믿음과 신뢰를 의미하기 때문에 기업체의 마케팅 색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화이트와 블루 배색은 모두 차가운 색상 계열로 시원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고, 베이지 계열과 배색하면 단아하면서도 산뜻해 보인다.


▲ (사진: 유토 이미지 )


메이크업에서는 주로 시원한 이미지를 활용한 여름 메이크업, 차가운 이미지를 활용한 모던 메이크업에 좋다. 짙은 블루는 권위적이고 신뢰감을 주기 때문에, 특히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주고 싶을 때 다크 블루는 멋진 선택이다. 파스텔이 섞인 채도가 낮은 블루는 눈빛이 부드러운 사람에게 잘 어울리고, 선명한 느낌의 블루는 눈빛이 강한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다른 색이 섞인 파랑은 비즈니스 웨어에 가장 유용한 색이고, 파랑과 회색을 섞으면 아주 훌륭한 비즈니스 웨어를 만들 수 있다. 샤프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파랑을 활용하자.



만사의 기초가 되는 , ‘회색 Gray’


회색은 건물의 기초가 되는 것처럼 옷의 기초이기도 하다. 영원을 함축하고 있다고 불리는 회색은 입는 사람에게 세련됨과 사교적인 감각 그리고 자신감을 준다. 가장 무난하게 선택하는 색으로 부드러움·안정·세련됨을 나타낸다.


▲ (사진: 유토 이미지 )


쾌락주의자는 회색을 좋아한다고도 하며, 순색의 악센트를 사용해 더욱 세련되게 표현할 수 있다. 면접 때 입어도 좋고 비즈니스 복장으로도 무난하다. 네이비나 블랙보다 덜 권위적이면서 스마트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너무 옅은 회색은 바람직하지 않다. 아무리 비싼 옷감이라도 너무 옅은 회색은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 (사진: 유토 이미지 )


회색 정장에 빨강이나 보라로 악센트를 주면 프로페셔널하면서도 참신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노란색이나 푸른색이 섞이지 않은 트루 그레이는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며, 노란색이 섞인 옐로 그레이는 갈색 머리와 갈색 눈동자에, 푸른색이 섞인 회색은 검은 머리와 검은 눈동자에 어울린다.



순결과 순수의 상징, '흰색 White'


흰색은 순결과 순수를 상징하는 색으로 눈·웨딩드레스·설탕 등을 연상시키며, 일반적으로 밝음·깨끗함·맑음·순수함·솔직함 등의 느낌을 준다. 순결한 여성의 색으로 절대적인 기품이 있는 반면, 어떤 색과 배색해도 어울려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기본색이다. 모던한 디자인에도 효과적이다. 흰색은 무색의, 깨끗한, 추운, 중성의 느낌을 주며, 블랙과 대비시켜 강한 인상을 만들 수 있고, 갈색이나 회색 같은 컬러와 함께 입으면 우아한 멋을 낼 수 있다.


▲ (사진: pixabay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그레이·핑크·라벤더·블루 등과도 잘 어울린다. 이처럼 거의 모든 색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평범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깨끗하고 정제된 차림으로 단순함과 세련미 그리고 격조있는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메이크업할 때 빛의 반사율을 높여, 밝고 넓고 돌출된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다른 색과 배색했을 때는 그 색을 돋보이게 해준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95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3193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