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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신 테라피]


[이유정의 '요가' 레슨 19교시]


'소화력을 촉진시키는 고양이 자세'



** 방법)


1) 양손과 무릎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기어가는 자세를 취합니다.


2) 숨을 마쉬면서 허리를 잘록하게 낮추며 고개를 들어올리고 천장을 바라봅니다. 내쉬는 숨에 등을 크게 동그랗게 말아서 배를 바라봅니다. 척추가 크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 (사진: 이유정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3) 앞의 자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양 팔을 앞으로 최대한 뻗습니다.


4) 내쉬는 숨에 내려가서 턱과 팔, 겨드랑이 안쪽, 가슴이 바닥에 닿게 합니다. 이때 다리와 엉덩이가 90도를 이루도록 합니다. 1분 정도 유지합니다.


** 효과**



척추를 강화시키고, 소화기와 호흡기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견갑근과 경추, 견골을 이완시켜서 목 뒤와 어깨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늑골을 이완시켜서 명치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위의 긴장을 풀어주어서 소화력을 강화시켜줍니다.



글 및 포징) 요가 전문강사 이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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