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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정의 요가 레슨 18교시] 척추에 좋은 '고양이 자세'
  • 기사등록 2019-02-24 15:38:00
  • 기사수정 2019-03-02 16:4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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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신 테라피]


[이유정의 '요가' 레슨 18교시] 척추에 좋은 '고양이 자세'



** 방법)


1) 기본적인 '고양이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무릎 편 상태로 엉덩이 뒤로 쭉 뻗어 줍니다.


2) 바로 왼쪽 팔을 들어올려서 오른쪽 발 끝을 잡고 발 끝을 멀리 들어 올려줍니다.


3) 정수리와 뒤꿈치가 일직선이 될수 있도록 균형을 잡아 그 상태에서 의식을 배에 집중하고, 숨을 들이 마십니다.


▲ (사진: 이유정 / 김영성 기자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4) 호흡을 하며 10초 정도 유지하고 숨을 내쉬면서 자세를 풀어줍니다.


5) 이때 허리에 의식을 집중하고 항문 괄약근을 조여 배를 강하게 수축합니다.


6) 똑같은 방법으로 반대쪽도 실시하여 10초간 유지합니다.



*** 효과 ***


앉은 자세로 복부 다이어트가 됩니다.


요통과 소화장애 그리고 생리통에 좋은 자세이기도 합니다.


몸의 관절이 유연해질뿐 아니라 척추 디스크를 바로 잡아줍니다.


척추의 탄력과 유연성 또 강화시켜주고, 어깨 뭉침을 풀어줍니다.



글 및 포징/ 요가 전문강사 이유정(flo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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