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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서의 건강한 Body Line 프로젝트 5] 아름다운 곡선의 끝판왕, ‘가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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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코너는 앞으로 12달 동안 누구든 건강하고 섹시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주제를 가지고 안방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각 신체 부위별 예쁜 근육 만들기운동법을 소개한다. 모양 잘 잡힌 근육은 건강미인이 지녀야 할 기본. 여자여, 근육을 멀리하지 말고 가까이 하라. 근육과 친해질수록 당신의 섹시 매력 지수는 더욱 올라갈 테니.


글/ 정윤서 피트니스 선수


5번째: 여성을 상징하는 , 예쁜 가슴 라인 만들기


그 어떤 신체 부위 중에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물씬 뽐낼 수 있는 가슴’. 하지만 단순히 가슴이 커야지 매력 지수가 높아진다는 생각은 하지말자. 크기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바로 탄력’ .


처지지 않고 탱탱하게 탄력 있는 가슴은 몸매 전체에 흐르는 곡선의 중심부 역할 뿐만 아니라 건강미도 더욱 돋보여준다. 앞태에 자신감을 가지고 싶다면 이번 운동을 꼭 놓치지 마시길.



*푸시업*


(푸시업도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무릎을 세우고 내려가는 방법이 초보자들에겐 가장 편하다)







바닥에 엎드려 무릎을 세우고 양팔을 어깨보다 앞으로 바닥에 댄다.(팔을 좁게 벌리면 가슴안쪽이 효과적이고 넓게 벌릴수록 바깥쪽 가슴 발달에 좋다) 허리를 세우고 시선은 정면을 본다.








상체를 앞으로 나가면서 가슴을 바닥 쪽으로 내미는 느낌으로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바닥에 닿기 전까지 몸을 내린다. 겨드랑이에 힘을 준다는 느낌으로 처음자세로 돌아온다.




*사이드 푸시업* (가슴 바깥쪽에 좋은 운동)






옆으로 누워서 양다리를 구부린다. 바닥 쪽의 손은 반대쪽 어깨를 잡고 위쪽 손은 바닥을 짚어준다.







지지한 손으로 바닥을 밀면서 겨드랑이를 밀어준다는 생각으로 올라온다. 천천히 팔을 구부리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 덤벨 프레스*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은 세워준다. 양쪽 등을 살짝 접어 바닥에 고정시킨다. 허리는 살짝 아치형으로 양손은 덤벨을 들고 가슴 중앙과 덤벨이 수직이 되도록.






겨드랑이에 힘을 준 상태에서 가슴을 모아준다는 느낌으로 덤벨을 밀어 올린다. 천천히 가슴에 긴장감을 느끼면서 그대로 처음 자세로.




*플라이*






바로 앉은 자세에서 허리는 살짝 아치를 만들어준다. 양팔은 90도로 구부려 팔꿈치가 가슴 중앙과 수평이 되도록.







겨드랑이에 힘을 주면서 양손을 가슴 안쪽으로 모아준다. 가슴에 긴장을 유지하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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