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2021년 세계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 인천 송도서 개최
  • 기사등록 2019-01-11 12:18:47
기사수정 (조회수:127건)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2021년 제19차 세계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의 국내 개최지로 송도가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행사는 세계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 주최로 2021년 6월 중 4일간 열릴 예정이다. 


이번 유치선정에 장진우 세계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 회장 (연세의대 교수)은 “세계학회의 한국 개최를 통해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신경외과의 발전된 모습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2021년 세계학회 개최가 최근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최첨단 뇌과학, 뇌공학과의 접목과 융합에 힘입어 아직까지 해결 못한 인류의 가장 큰 숙제 중 하나인 파킨슨병, 치매, 뇌암 등과 같은 난치성 신경계 질환 극복의 단초를 찾고 새로운 치료 기술과 접목되는 인류 역사에 공헌하는 획기적인 교류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인수 마이스산업과장은 “한국 최초로 개최되는 최첨단 의료 분야인 정위기능신경외과 분야 세계학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市 차원에서 재정지원은 물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는 67개국의 신경외과전문의, 뇌공학자, 뇌과학자 및 연구기관 및 연관기업 관계자 등 약 1천여명이 참석하는 국제행사이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27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2159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