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방축천-연꽃길,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 선정
  • 기사등록 2019-01-09 15:35:12
기사수정 (조회수:89건)   


▲ 조천연꽃길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방축천 호수공원길과 조천 연꽃길이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10년에 한 번씩 공모를 통해 자연 경관과 생태환경이 우수한 아름다운 강변길을 엄선해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미디어벽천–부조벽화–음악분수대–호수공원–대통령기록관으로 이어지는 탐방노선 약11.5㎞구간이다.


총 3시간 코스로 이어지는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수변공원에 서있는 수백 년 된 왕벗나무길과 시민의 희망을 담아 음악과 함께 하늘높이 솟구치는 50m 음악분수의 장관을 볼 수 있다.


특히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전월산의 모습을 한 폭의 그림처럼 비추는 세종호수공원으로 이어져 다양한 문화행사가 어우러지는 휴식과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천 연꽃길은 조치원읍을 관통하는 조천의 하류에 위치해 둔치에 조성된 2,500㎡의 조천연꽃공원 휴식과 산책을 겸할 수 있는 생태공원으로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강성기 시민안전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충청권 13개소 중 2개소가 우리시 하천이 선정됐다”면서 “이번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생태환경, 역사·문화와 조화로운 하천을 가꾸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8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2105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