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서울시, '2019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 - 사업별 최대 3천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19-01-07 09:21:55
기사수정 (조회수:83건)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서울시가 올해 총 사업비 22억 6천만원 규모의 2019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은 문화, 복지, 인권,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활동을 벌이는 민간단체의 공익활동에 서울시가 보조금을 지원하여 공익사업의 효과를 높이고, 민간단체의 역량강화도 꾀하는 사업이다.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은 13개 사업유형으로 구분해 지원할 예정이며, 1개 단체 당 1개 사업만 신청이 가능하다.


13개 사업유형은 ▴문화·관광도시 ▴장애인 복지·인권 신장 ▴여성인권 및 성평등의식 함양 ▴어르신 및 취약계층 등 지원▴아동·청소년 지원 ▴시민의식 개선▴외국인 노동자 이주민 지원▴NPO활동 지원 ▴교통·안전 ▴통일·안보 ▴북한이탈주민지원 ▴환경보전·자원절약 ▴기타 공익사업 등이다.


사업 신청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하며 1월 14일 오전 9시부터 1월 25일 오후 6시까지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접수마감일 기준, 서울시에 주사무소가 있으면서 서울특별시장 또는 중앙행정기관의 장에게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규정된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을 교부받은 단체여야 신청이 가능하며, 비영리법인설립허가증 또는 세무서에서 받은 고유번호증은 해당하지 않는다.


민간단체가 신청한 사업은 ‘서울특별시 공익사업선정위원회’에서 2월 중 심사하여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초에 서울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선정단체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2019년 1월 11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민관협력담당관으로 전화하거나 서울시 홈페이지 및 서울시 NGO협력센터에서 확인할수 있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83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2045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