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씩씩해서 아름다운 그女, ‘슈퍼 커리어우먼’ 송영화
  • 기사등록 2019-01-03 11:35:46
기사수정 (조회수:336건)   

 *송영화가 생각하는 건강함이란? 


건강미(健康美)는 단순히 육체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가장 중요하는 것은 내면의 건강함이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매순간 최선을 다하고, 이에 보람과 행복을 느끼는 삶으로 다져진 건강한 마음이 멋지다고 생각한다.



[데일리투데이 신보경 기자'엄마'로 사는 것에 익숙해져갈 때그럴수록 더욱 자신의 존재감을 찾아야 한다며 꿈꿀 수 있어 살고 있다는 그녀.씩씩하게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어 더 아름다운 그녀, 송영화를 만났다.



'칼럼로 독자들과 소통할수 있어서 행복해


칼럼을 연재한지도 벌써 2년이 넘었다. 나의 글을 읽고 부동산에 대해 전무했는데 매달 궁금했던 내용들이나 새로운 소재를 쉽게 알려주어서 참 좋았다는 독자분의 말씀을 듣고 뿌듯함은 물론 점점 더 책임감을 갖게 된다. 글로 독자들과 이렇게 소통할 수 있었고 더 많은 신뢰도를 쌓는 계기도 되었던 것 같다. 보다 좋은 내용으로 꼭 보답해 드리고 싶다는 각오와 열정이 늘 샘솟는다.



▲ ( 사진: 송영화 개인제공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일도 육아도 완벽하게 하고 싶은 슈퍼 커리어우먼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 늘 하고싶었던 것이 많았다. 그중에서도 가장 되고 싶었고, 꿈꾸었던 것은 커리어 우먼이었다. 한때는 업계에서 내 이름 석자 남길 수 있는, 멋진 여성 리더를 소망하기도 했다. 특히 사람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고 전문지식을 갖추고 좋은 성과를 많이 거두었을 때 참 많은 보람을 느끼면서 더 확신을 갖게 되었다. 어느 시점부터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주어진 일에 항상 감사하고 최선을 다하며 사는 삶이 의미있고 행복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평범하지만 가장 어려운 것 같다. 거창하게 훌륭하고 멋진 사람보다는 한 아이의 엄마로서 그냥 좋은 엄마가 아니라 많은 역량을 넓히고 키워 존경받는 엄마, 인생에 있어서 멘토같은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인생의 멘토같은 엄마로 저 스스로 성장하는 것이 최종 목표인 듯하다. 일도 육아도 완벽하게 하고싶은 슈퍼커리어우먼이 되는 것이 목표다.



▲ ( 사진: 송영화 개인제공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워킹맘으로서의 삶, 고단하지만 나 역시도 아이와 함께 성장해


일과 육아 모두 균형감 있게 착실히 해내려 바삐 살다보면 많이 지치고 일상이 고단하고 힘들 때가 거의 매일이다. 한번은 과로로 쓰러졌을 때가 있었는데 무엇을 위해 이렇게 까지 열심히 살고 있을까?‘ 하는 회의감도 들때도 있었지요. 제일 미안한건 아이와 약속을 잘 지켜주지 못하고, 아이와 많이 함께 해주지 못한 게 엄마는 나랑 안 놀아주느냐고 울며 불며할때가 가장 미안하다. 그래서 가끔 워킹맘을 졸업해야 하나?‘ 하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아이에게 애틋하고, 더 사랑해주는 마음도 생겼다. 아이 또한 인내력이 생기면서 기다려줄 알게 되더라. 아이에게는 집안에서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 속에서도 참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도록 가르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이 있었기에 본인 역시 성장 할 수 있었고 강한 정신력에 대한 면역력이 생긴 것 같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것, 나를 찾아주는 회사와 고객이 있다는 것, 성장할수 있는 계기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느낄수 있어서 고단함에 비하면 훨씬 얻어지는 게 많으니 오히려 감사하고 뿌듯하다. ’아이는 엄마의 뒷모습을 보고 성장한다는 말을 직장에서 상사분에게도 듣는데 항상 감동이다. 이렇게 아이도 내 뒷모습을 보며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자신의 주어진 삶에 감사할줄 아는 멋진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한다. 힘들고 지쳐도 워킹맘의 일상이 보람된다.



▲ ( 사진: 송영화 개인제공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커리어우먼 지망생에게 전하는 한마디: ‘나다움을 찾는 도전을 두려워말 것


감히 조언을 해도 될까 조심스럽다. 그래도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자신의 삶을 향해 도전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성공은 최고가 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다운 모습이 되어가는 과정이니까. 새로운 분야의 지식 정보를 넓히고, 남다른 사고로 바라볼줄 아는 시각, 잘할수 있는데 시작하기도 전에 겁부터 먹지 않는 자세가 중요하다


한번쯤은 최선을 다해보는거다. 그것이 또 하나의 연습이 될수 있으니까.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스스로 잘 성장할수 있는 긍정의 마인드를 가지는 것. 또한 멘탈의 면역력을 높이고 좋은 기운으로 스스로에게 훈련하는 것도 필요하다. 또 목표설정으로 경력을 만들어가는 것도 좋지만 과정에서 쌓은 작은 실천들로 자신의 자산으로 만드는 것이 향후에 가장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boky0342@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3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196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