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2018 서울국제실내양궁페스타’ 개최 - 세계 양궁 꿈나무들 한자리에
  • 기사등록 2018-12-19 10:47:45
기사수정 (조회수:98건)   


▲ 2017 제5회 서울국제유스양궁페스타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세계 양궁 꿈나무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2018 서울국제실내양궁페스타’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SETEC 전시관에서 열린다.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8 서울국제실내양궁페스타’는 우리나라 대표 스포츠인 ‘양궁’을 매개로 국제 청소년 궁사들의 경기력을 향상하고, 국가 간 우호 증진과 활발한 문화교류를 목표로 하는 대회이다.


특히, 올해 대회는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양궁을 즐길 수 있도록 처음으로 실내 양궁대회로 치러진다. 


‘국제 실내양궁페스타’는 21일 만 17세 이하 국제 청소년 선수들의 남여 단체 및 개인 예선전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서울 문화탐방, 23일에는 남여 단체 및 개인 결승전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서울시 양궁 동호인이 참가하는 ‘동호인 대회’와 서울시청 양궁팀(계동현, 김태양, 김재형)을 비롯한 오진혁, 구본찬, 장혜진 등 국가대표 선수들도 대거 참가하는 ‘서울오픈대회’도 진행돼, 양궁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영민 서울시 체육정책과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인 양궁을 통해 전 세계 청소년이 함께 어울리는 진정한 스포츠 축제가 될 것”이라면서, “최근 실내양궁장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등 양궁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이 대회를 계기로 양궁 종목이 더욱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체육회와 서울시양궁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9개국 12개 도시, 100여명의 청소년 선수들이 참가하며 23일에 진행되는 남여 단체전 및 개인전 결승전은 KBS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98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1671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