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내년 국공립 유치원, 1천 학급 이상 확대.. 원아 2만명 더 수요 (종합)
기사수정 (조회수:71건)   


▲ (사진: 김영성 기자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데일리투데이 신보경 기자]  내년부터 국공립유치원이 최대 180학급까지 확충된다.


6일 교육부는 정부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국공립유치원 신설 및 증설 세부 이행계획 및 서비스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발표된 방안에 따르면, 국공립 유치원 수를 총 1080학급까지 늘리고 원아 수용 또한 2만명 가량을 더 받겠다는 내용이다.


이번 확충 계획에는 병설유치원 외에 매입형과 공영형 등이 포함되었다.


당장 내년부터 1천 학급 이상을 증원했을 때, 학급당 20명을 기준으로 잡으면 약 2만명 가량이 국공립유치원에 입학할수 있다.


현재 내년에 문을 열 학급은 단설유치원이 321학급, 병설 유치원이 671학급, 공영형이 88학급이다.


이 중 692학급은 내년 3, 388개 학급은 9월에 입학생을 받아들인다.


지역별로는 경기에 240학급, 서울에 150학급, 경남에 68학급이 생기며, 부산·대구·인천·울산·충북·경북 등에도 50여학급이 문을 연다.


늘어나는 학급 수만큼 원아들을 담당할 교사는 임용 대기자에서 활용하되, 관계부처와 협의해서 내년 상반기에 더 선발할 예정이다.


관련 예산은 2019년 교부금에서 반영한다.


한편, 교육부는 단순히 유치원 수 늘리기에만 지나지 않고, 질적인 면모도 손 보겠다고 강조했다.


내년 3월부터 사립유치원과 대비하여 부족하다고 지적되어왔던 통학버스 운영을 늘리고, 맞벌이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해  학기 중 오후 5시까지 오후 돌봄을 보장하겠다고 설명했다. 



boky0342@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71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13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