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2018년 롯데 사랑나눔 프로젝트 일만포기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기사수정 (조회수:59건)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부산시가 지난 5일 사직야구장 정문 광장에서 부산지역 롯데그룹 계열사 주관으로 ‘2018년 롯데 사랑나눔 프로젝트 일만포기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8년째 맞이하고 있는 ‘일만포기 김장담그기’ 행사는 매년 부산시 취약계층 가정 3,400여 가구를 선정하여 겨울나기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것으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건설 등 27여개의 부산지역 롯데계열사와 (사)부산여성소비자연합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2018 롯데 사랑나눔 프로젝트 일만포기 김장담그기’ 행사에서는 고급 김치통과 김장 재료 등 6천만원 상당의 김장 김치를 16개 구군 푸드뱅크를 통해 저소득층 3,400여 가구에 배부함으로써, 일회용품 사용을 없애면서 쓰레기도 줄이고 환경을 살리는 동시에, 대상자들에게는 활용도가 높은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 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 가정이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사는 의미를 공유할 수 있는 행사로 어려운 저소득 가정을 포함 지역 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실천·노력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면서, “우리 시도 어렵고 힘든 분들이 혼자 힘들어하지 않도록, 우리 시민 모두가 행복한 부산을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5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1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