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여성 일자리의 미래를 말하다'... ‘여성일자리비전포럼’ 개최
기사수정 (조회수:77건)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서울시는 경제 발전에도 고용이 늘지 않는 고용 없는 성장 시대, 심화되는 여성의 취업난에 대비해 미래 일자리 현실과 극복 방안을 짚어보는 여성일자리비전포럼127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고용 없는 성장시대, 여성 일자리의 미래를 주제로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의 주관으로 열린다


미래학자가 예측하는 고용 없는 성장시대의 현실을 살펴보고, 위기에서 기회를 찾은 여성일자리 모델 사례를 공유한다.


먼저 1부에서는 카이스트 서용석 교수가 주제발표를 통해 미래학자가 예측하는 고용 없는 미래사회의 현실을 살펴본다.


2부에서는 고용 없는 성장시대에 기회를 찾은 여성들을 주제로 성대골 에너지자립마을 김소영 대표, 경민대학 융합학소프트웨어과 박준원 겸임교수, 한국미술심리상담사사회적협동조합 권려원 이사장이 사례발표에 나선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여성정책연구원 오은진 박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나현미 박사,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신하영 박사가 참석해 각 사례의 여성일자리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문미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시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다시 자신의 일을 가질 수 있도록 지역 거점형 여성인력개발기관들을 운영 중이라며, “고용 없는 성장시대에도 여성들이 위기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oah9191@gmail.com






<</span>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77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1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