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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반이 중요한 이유

 

우리 몸의 가장 중앙에 위치해 있는 골반은 여러 가지 기능을 합니다. 기능적으로는 위로 척추를 받쳐주고 있으며 아래로는 고관절을 통하여 두 다리를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골반이 틀어지거나 고관절의 유연성 및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여러 가지 기능상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척추가 틀어져서 척추 측만증 및 좌우의 대칭이 무너질 수도 있고, 양쪽 다리의 길이가 다르거나 다리의 각도가 달라지는 일도 생길수가 있습니다. 또한 몸의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균형이 무너지면서 살도 쉽게 찌고 체형이 망가지는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요근 스트레칭*



장요근-1

 


▲ (사진: 김영성 기자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한쪽 무릎 방향으로 한 손을 바닥에 짚고 바닥에 짚은 손 쪽으로 중심을 이동한다. 중심을 이동한 상태에서 골반을 밀어올린다. 반대편 다리의 골반 앞쪽 장요근이 강하게 스트레칭 되는 느낌이 오면 운동이 잘되고 있는 것이다.


 

 

장요근 -2



▲ (사진: 김영성 기자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자세가 완성된 상태에서 호흡 3번하거나 숫자 다섯을 천천히 세어준다. 마시고 내쉬는 숨에 골반을 밀어올려준다. 양쪽을 번갈아서 3회씩 해준다.



글/ 이하린


아시아머슬요가협회 대표

K트레이닝위크 이사

서울 역도연맹 이사

머슬마니아 비키니 클래식 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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