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선영 교수의 개운(開運) 스타일링] 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
기사수정 (조회수:107건)   

[이미지전략가 박선영교수가 말하는 운을 열어주는 개운(開運)]

 


나만의 숨겨진 색, 나의 타고난 색 -퍼스널 컬러-

 

) 박선영 교수

국제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 교수

이미지 전략가, 작가



퍼스널 컬러 진단법

 

퍼스널 컬러는 피부색·머리카락색·눈동자색에 나타나는 자연색을 말한다. 타고난 신체의 색을 찾아내면 외모와 기분을 변화시키는 데 유용하게 쓰일 뿐 아니라 잠재적이지만 개인의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천성적으로 타고난 자연스러운 색을 찾아내면 피부는 깨끗하고 윤기 있게, 머리카락은 반짝거리고 탄력 있게, 눈동자는 빛나게, 치아는 하얗게 보일 수 있도록 메이크업과 옷을 고를 수 있다.




또한 어울리는 메이크업 제품이나 소품, 의상 구매에 드는 시간과 금액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는 것은 사람이 타고난 색을 진단하는 것이다. 육안 측정 방법에는 사람의 피부색, 눈동자 테두리색(홍채 테두리), 머리카락(두피에서 자라나는 천연 모)의 베이스 컬러를 분석해서 웜 (Warm)타입인지, (Cool)타입인지를 분류한다 각 개인이 지닌 매력을 이끌어 내어 스스로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으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 해서 자신감 있는 이미지로 연출할 수 있다.

 


머리카락-Checkpoint: 염색을 즐기는 경우도 많지만 기본적으로 태어날 때부터 본인이 가지고 있던 머리카락색이 기준이다. 본인의 색을 파악하기 어려울 때는 눈썹색을 참고하면 된다.


 

눈동자-Checkpoint: 컬러렌즈 착용색이 아니라 선천적인 색을 찾아야 하는데, 눈동자색의 특징과 밝기를 체크 해야 한다. 언뜻 보면 그냥 검은색으로 보이지만 블랙, 다크 라이트, 브라운, 모스 그린 등이 있다. 눈동자의 흰 부분과 검은 부분의 대조감은 눈 주변 인상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흰 부분의 색도 봐야 하는데, 흰 부분의 눈동자가 노란 기나 푸른 기를 띠고 있는 경우도 있다.  

 



퍼스널 컬러를 찾았을 때 얼굴의 반응

 


-피부 투명감이 높아지며 돋보인다.


-피부의 주름이 (눈밑 다클서클, 팔자주름)이 옅어 보인다.


-피부에서 노란빛·붉은빛·회색빛이 없어지고 건강해 보인다.


-눈동자가 더욱 반짝이며 눈동자색이 강하게 보인다.


-얼굴에서 그림자가 지는 부분이나 주름이 연해진다.


-땀구멍이 커 보이지 않는다.

 

 

*퍼스널 컬러 타입:(WARM) 또는 (COOL) *


‘Warm’Cool’ 타입은 각각 노랑과 파랑이 섞인 레드와 그린을 번갈아 얼굴 아래에 대보면 알 수 있다. 노랑이 들어간 색이 어울리면 따뜻한 색이, 파랑이 들어 있는 색이 어울리면 차가운 색이 어울린다고 할 수 있다. 이것으로도 충분하지만 더 확실한 결론을 원한다면 핑크를 대보면 된다. 피치와 핑크를 대비시켜서 따뜻한 색이 어울리는지 차가운 색이 어울리는 지 테스트한다.




신부의 경우 노란 기가 도는 아이보리 색깔과 푸른 빛이 도는 순백 웨딩 드레스로 자기 색을 찾을 수 있다. 이때 청색이 섞인 색과 황색이 섞인 색이라고 하며, 퍼스널 컬러에서 는 차가운 색을 블루 베이스톤이라고 하고 다른 말로 실버계라고 부르며, 따뜻한 색을 옐로 베이스톤이라 하며 골드계라고 부른다. 블루 베이스톤이냐, 옐로우 베이스톤이냐에 따라 여름·겨울 타입인지 봄·가을 타입인지 판정할 수 있다. 어울리는 색을 대보면 피부가 투명하고 깨끗하며 윤기 있어 보이는 반면, 어울리지 않는 색을 대면 칙칙하며 피부트러블이 눈에 띄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웜 Warm 





웜에 해당하는 사람은 보통의 한국인과 피부·눈동자·머리카락 색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금방 알 수 있다. 어릴 때 외국인이라고 놀림 받았거나 염색을 하지 않아도 염색한 머리로 오해를 받았을 것이다. 아주 희거나 노란 아이보리 피부에 눈동자와 머리카락이 외국인처럼 밝은 갈색이다.  



*COOL





쿨은 차가운 색이 어울리는 사람으로 피부는 희거나 푸르스름하거나 누렇지만 검기도 하다. 머리는 검은색이 많고, 눈동자도 검은색에 가까우면서 시선의 힘이 강하다. 유명한 연예인으로 차인표·심혜진· 조재현 등이 있다. 피부 트러블이 눈에 띄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07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1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