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고양시도서관센터, ‘나의 인생’이 한 권의 책으로
기사수정 (조회수:98건)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고양시 도서관센터가 지난 26일 아람누리도서관에서 자서전 창작 프로젝트 ‘고맙습니다, 내 인생’ 출판기념회 및 출간 책 전시 오프닝 행사를 진행했다.


‘고맙습니다, 내 인생’은 바쁘게만 살아왔던 내 인생을 뒤돌아보고 한권의 책으로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60세 이상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화정·아람누리·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총 20주에 걸쳐 진행됐다.


화정도서관에서는 수필집을, 아람누리도서관에서는 시집을,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는 그림책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책 출판을 마친 어르신들은 총 42명, 60세부터 80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어르신들이 자서전을 창작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이재준 고양시장, 명재성 고양시도서관센터소장을 비롯해 프로그램 수료자들, ‘고맙습니다, 내 인생’ 지도 강사 강진 작가, 손택수 작가, 김윤정 작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판된 책을 함께 보고 낭독하며 간단한 다과 및 환담을 나눴다.


42명 참여자들의 희로애락을 고스란히 담아낸 작품은 책은 17개 시립도서관에 비치해 일반시민들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아람누리도서관을 시작으로 2019년 1월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 19일까지 전시되고 이후 화정도서관 갤러리로 이동해 전시된다. 특히 화정·아람누리도서관에서 출판된 책은 오프라인 서점 또는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도서관 센터 관계자는 “이 작품들이 작가들에게는 남은 인생을 보다 가치 있게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자녀들에게는 소중한 유산이 될 것”라고 전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98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1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