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주 데일리] ‘추락’하는 자유당 연립 지지도…1순위 지지율 34%
기사수정 (조회수:128건)   

[호주 데일리]는 데일리투데이와 기사제휴를 맺은 호주 현지 신문 'iTOP News'의 기사들을 다루고 있습니다.호주의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 기사들을 소개합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iTOP News'에 있으며, 데일리투데이는 이를 준수합니다.




▲ 데일리투데이와 기사제휴를 맺은 호주 현지 신문 `iTOP News`의 기사들을 다루고 있습니다.호주의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 기사들을 소개합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iTOP News`에 있으며, 데일리투데이는 이를 준수합니다.


자유당의 빅토리아 주총선 참패의 원인이 연방자유당의 당권파동에 기인한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26일 발표된 뉴스폴 설문조사 결과 자유당에 대한 지지도가 또다시 급락했다.

 

자유당 연립의 1순위 지지율은 34%로 곤두박질쳤다.

 

이 같은 추세가 연방총선에서 100% 반영될 경우 자유당 연립은 연방하원의석에서 최대 20석이 줄어들 수 있음을 의미한다.

 

실제로 이 같은 분위기는 이미 지난 24일 실시된 빅토리아 주총선의 자유당 텃밭 지역구에서 충분히 감지된 상태다.

 

이런 맥락에서 자유당 연립의 위기감은 고조될 전망이다.

 

한편 양당 구도하의 지지도에서는 자유당 연립이 45%, 노동당이 55%, 양당 간의 격차는 이제 10% 포인트 차로 벌려졌다.

 

지난주 실시된 이센셜 설문조사에서 드러난 양당 구도하의 지지율은 자유당 연립 52%, 노동당 48%였다.

 

하지만 연방총리 선호도에서 스콧 모리슨 총리의 지지율은 오히려 상승세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그의 총리 선호도는 46%의 지지도를 보여 2주전 대비 4% 포인트 급상승한 반면 빌 쇼튼 노동당 당수의 지지도는 34%2% 포인트 하락세를 보였다.




©TOP Digital/26 November 2018

0
기사수정 (조회수:128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10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