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싱싱한 로컬푸드로 한 상을 차려보아요' - ‘제 2회 로컬푸드 싱싱밥상 레시피 뽐내기 대회’ 개최
기사수정 (조회수:73건)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2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2회 로컬푸드 싱싱밥상 레시피 뽐내기 대회’를 개최한다.


‘로컬푸드를 활용한 우리학교 건강한 급식식단 만들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시민이 직접 건강한 학교급식 레시피 개발에 참여하고 아이들과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대회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된 레시피 가운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창의성과 다양성, 적용가능성 등을 인정받은 총 20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


학생과 가족·친지, 교직원 등 시민 3인이 한 팀을 이뤄 참여하는 현장경연에서는 학교 영양교사의 지도하에 Non-GMO 세종 전통 장류와 우수 식재료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인다.


이날 대회를 통해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에는 팀별 시장상과 교육감상이 수여된다.


본선에 진출한 모든 팀에는 학생이 소속된 학교에 로컬 푸드데이 지원금이 주어진다.


또, 이번 대회는 복숭아꽃 캐릭터 김밥 만들기, 세종 GAP 삼광쌀 200m 가래떡 뽑기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마련돼 시민 중심의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다.


권운식 농업정책보좌관은 “이번 대회는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로 시민과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로컬푸드 중심의 공공급식을 널리 알리는 소중한 기회”라며 “로컬푸드로 모두가 즐겁고 행복하게 소통하는 이번 대회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73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0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